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에는 공공연하게 말하는 저품질 블로그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저품질 블로그에 걸리면 해당 블로그는 다음에서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저품질 블로그가 시작 단계이면 블로그를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기를 추천합니다.
저품질 블로그란?
저품질 블로그란 다음에서 검색해도 검샘 결과에 나오지 않는 블로그들을 의미 합니다. 다음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지만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다음 검색 결과에 나오기가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적화 블로그란?
저품질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최적화 블로그란 다음에서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쉽게 나오는 블로그 입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되면 해당 블로그를 검색하였을 때, 해당 블로그 및 글들이 다음 검색 상위에 쉽게 노출 되며 방문자의 유입이 저품질에 비해 많습니다.
저품질 블로그 삭제하기
저품질 블로그를 삭제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순서를 통해 삭제한 후 새로운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설정에서 왼쪽 최하단에 관리 > 블로그를 들어간다.
2. 데이터 관리하기를 눌러서 들어간다
3. 데이터 관리하기 > 블로그 폐쇄에서 아래 체크박스를 ✔클릭한 후 폐쇄하기 버튼 클릭한다
4. 해당 계정의 이메일로 블로그 폐쇄 인증 메일이 날아오면 한번 더 폐쇄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블로그를 폐쇄한다. 이렇게 하면 블로그가 지워 집니다.
이후에 삭제 및 폐쇄한 블로그 만큼 새로운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블로그 생성
티스토리는 한 계정으로 총 15번까지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폐쇄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몇개가 남았는지 갯수가 나오고 해당 블로그 만큼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단, 최대 생성해 놓을 수 있는 블로그 수는 5개까지 입니다. 저는 현재 5개에서 한 개만 삭제하였기 때문에 추가로 한 개만 더 생성 가능한 상태 입니다.
티스토리 오른쪽 최상단의 아이콘 모양을 눌러서 계정관리에 들어간 후 > 운영 개설 현황 > 새 블로그 만들기를 통해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